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알아볼께요~
안녕하세요. 쪼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공인인증서 복사를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중 은행마다 공인인증서가 별도로 있어서 다르지만 갱신이나 발급처리 방법은 대부분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을 기본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본인의 주거래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받으신 후 타 은행에서도 사용가능하오니 여기저기 은행마다 공인인증서를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은 일단 공인인증서를 받고자 하시는 은행의 공식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쪼블로그에서는 국민은행을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평소 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은행을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링크를 클릭하셔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왼쪽 상단에 항목을 보시면 로그인, 공인인증센터, 보안센터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2번째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주세요. 국민은행이 아닌 타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복사하시려는 분도 공인인증센터를 찾으시면 됩니다.
이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려면 기본적으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신 후 인증서 갱신/관리 항목에서 인증서 관리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타 은행도 마찬가지로 이 인증서 관리 항목을 찾으시면 됩니다.
인증서 관리 항목을 클릭하신 후 로그인을 절차를 거치셔야 이용가능합니다.
현재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위치를 보시면 하드디스크에 있습니다. 보통 c드라이브로 설정해놓는데요 인증사 복사를 하셔서 다른 저장매체에 복사를 해보겠습니다.
로그인을 마치셨다면 인증서 관리 항목을 다시 클릭해보겠습니다.
인증서 관리는 크게 인증서 복사, 인증서 삭제,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등에 관한 항목입니다.
복사 방법은 2가지 입니다.
아래를 보시면 인증서 복사가 있으며 내보내기, 가져오기 항목이 있습니다.
우선 인증서 복사는 인증서를 이동식 저장매체나 컴퓨터에 이동하려고 할 때 사용방법입니다. usb나 sd카드에 복사하고 싶은 분은 이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내보내기, 가져오기 항목은 저장매체에 옮기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옮기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이메일을 통해서 인증서를 보내는 것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인증서 복사 항목을 클릭하시면 인증서 관리 항목이 나오는데요. 인증서 작업들이라는 항목에서 인증서 복사를 클릭해주세요.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해주세요 라는 항목이 나타남녀 원하는 저장위치를 선택해주세요.
이동식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여기까지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