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대 인터넷 편지 보내는 방법 안내 |
안녕하세요. 쪼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군대 인터넷 편지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워낙 발달해서 군대 인터넷 편지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참 좋은 세상입니다. 금일 오후에는 문재인대통령의 정책발표와 각 분과별 위원장들의 목표, 전략 발표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국방개혁 부분에서 군복무 기간을 18개월로 단축하겠다는 발표를 했는데요. 사실 조금 충격적인 발표내용이었습니다. 현재 21개월인 군복무 기간을 18개월로 단축한다면 군계급 체계에 변화가 필연적인 것 같습니다.
또한 병사들의 월급을 최저임금의 50%수준까지 끌어올린다는 발표를 했는데요. 내년 최저임금이 7530원인것을 감안하면 시간당 약 3800원을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하루 8시간, 주 40시간, 한달 160시간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약 60만원정도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정말 이것이 현실이 된다면 국방부 예산증액은 불가피합니다. 문재인대통력이 국방예산을 2.5%에서 2.9%까지 증액한다더니 앞으로 문재인 정부 더욱 기대됩니다.
군대 인터넷 편지 보내기는 훈련소에 있는 장병들에게 인터넷으로 편지를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대상은 훈련소에 가족, 친구, 연연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또한 서비스 기간은 언제든지 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위 페이지에서 전자우편쓰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1사단부터 해당되는 사단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31개의 사단을 상징하는 마크들을 오랜만에 보니 상당히 반가워하시는 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
훈련병이 소속되어 있는 사단을 선택하신 후 훈련병을 검색해주세요.
편지를 바을 훈련병의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소속된 사단을 잘못 선택하시거나 이름을 잘못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등록된 장병이 존해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제대로 입력하셨다면 소대, 이름, 생년월일, 입대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군대 인터넷 편지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