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쪼의 깨알정보

프레지 무료사용 방법 안내입니다.




 

 프레지 무료사용 방법 안내입니다.


안녕하세요. 쪼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프레지 무료사용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파워포인트(ppt)를 얼마나 자주 사용하시나요? 대학생이든 직장인이든 PPT는 자주는 아니더라도 종종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프레지는 PPT와 관련된 내용이라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일반적으로 프레지라는 프로그램은 유료입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시는 분은 유료구입 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료로 이용하시는 경우 사용기능, 사용기간 측면에서 제한이 없어서 편리합니다. 


프레지라는 프로그램은 사실 회사명이기도 합니다. 이 프레지라는 회사는 2009년에 Peter Arvai, Péter Halácsy, Adam Somlai-Fischer에 의해 창립되었습니다. 아직 10년이채 안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이용자수가 상당한 것 같습니다. 현재 약 85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프레지를 사용하고 있고 프레지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지사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레지 사용자들이 약 3억 2천 5백만개의 프레지를 만들었고, 지금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프레지는 좋은 아이디어가 공유되는 것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레지 커뮤니티는 인상프레젠테이션을 만들고 전달하기 위해 프레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프레지는 새로운 개념의 업그레이드된 프레젠테이션 툴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인상깊은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는 툴로써 사람들이 새로운 차원으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스토리를 전달하고, 청중에게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사명으로 생각합니다.


생각을 사각형 안에 가두도록 제한하는 슬라이드와는 달리, 프레지는 자유로운 주밍 캔버스에서 나의 아이디어의 세부내용과 큰 그림의 관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내용의 상호연관성을 텍스트로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시각적으로 한 눈에 보여 줌으로써 청중의 마음을 움직이고, 동기부여하고, 깊은 인상을 줍니다



프레지 무료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평소 자주 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에서 프레지라고 검색하면 프레지 공식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접속해주시면 프레지를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프레지 사이트 주소에 접속하시면 아래처럼 검정색 바탕화면과 심플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세대의 프레젠테이션을 소개합니다. 라는 문구가 상당한 궁금증을 유발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화면 가운데 보이는 파란색 배경의 Prezi Next 무료이용하기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prezi 무료 이용하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프레지는 기본적으로 Basic, 개인, 팀 3가지로 구분됩니다. 개인의 경우 스탠다드, 플러스, 프리미엄 3가지로 차등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용요금도 다르지만 제공되는 기능도 다릅니다. 이용요금이 비쌀수록 조금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플러스의 경우 한달에 15달러라고 하니 한달에 2만원 안팍 금액이네요.



아래 보이는 것처럼 스탠다드, 플러스, 프리미엄 구분에 따라서 혜택이 상이합니다. 스탠다드의 경우 무제한 프레젠테이션, 공개범위 설정, 컨트롤 가능한 공유 링크 등 3가지 기능만 제공되지만, 플러스, 프미미언의 경우 조금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다. 


개인적으로 스탠다드 등급을 이용하는 것보다 플러스 등급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사실 한달에 15달러면 일주일에 카페 한번 안가면 충분히 부담할 수 있는 이용금액입니다. 



다음은 Basic 항목을 선택해보니 Basic와 Plus 2가지로 구분됩니다.


Basic은 기본 기능만 사용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고,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프레지는 공개로 설정되어 모두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반면에 Plus는 강력한 발표기능을 상요할 수 있습니다. Basic 계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비롯하여 공개범위 설정, 나만의 브랜딩, 오프라인에서 프레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레지를 무료로 이용하려면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름, 성, 이메일,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시면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계정이나 Linkedin 계정으로도 이용가능합니다. 




이상, 프레지 무료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